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르브론 vs 커리' 4번째 왕좌의 게임…NBA 챔프전 승자는?

'르브론 vs 커리' 4번째 왕좌의 게임…NBA 챔프전 승자는?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NBA 클리블랜드와 골든 스테이트가 미국 프로 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4년 연속 챔프전에서 만났습니다. 르브론 제임스와 스테판 커리, 간판 스타들의 맞대결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킹' 르브론 제임스는 이번 플레이오프를 거치며 '황제' 마이클 조던과 어깨를 견줄 만큼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승부를 결정짓는 한 방을 연거푸 터뜨리고,

[해설자 : 클리블랜드의 결승골입니다!]

상대 선수에게 어깨를 잡힌 채 날아오르는 엄청난 힘을 과시하며 클리블랜드 이적 후 4년 연속이자 마이애미 시절 포함 8년 연속 챔프전에 올랐습니다.

평균 15점 이상 올린 동료가 한 명도 없는 상황에서 경기당 34점의 원맨쇼로 챔프전행을 이끈 제임스의 존재는 클리블랜드가 2년 만의 설욕을 노릴 수 있는 유일한 힘입니다.

---

NBA 사상 최고 슈터로 꼽히는 스테판 커리는 올 시즌 부상으로 고전했지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돌아와 특유의 슛 감각을 뽐냈습니다.

서부 결승 7차전에서 3점 슛 7개를 몰아친 것을 비롯해 경기당 3.8개의 3점포를 터뜨렸습니다.

듀란트와 톰슨 등 올스타급 동료가 즐비해 집중 마크를 피할 수 있다는 점도 유리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우승을 노리는 제임스와 동료와 함께 골든스테이트 왕조를 열겠다는 커리, 자존심을 건 슈퍼스타의 맞대결에 팬들의 가슴은 설레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