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연경, 엑자시바시와 2년 계약…터키 복귀

김연경, 엑자시바시와 2년 계약…터키 복귀
'배구여제' 김연경(30)이 터키리그로 복귀합니다.

터키 여자프로배구 엑자시바시는 "김연경을 영입했다"고 발표하며 "김연경은 터키리그에서 오래 뛰며 성공을 거둔 선수다. 기존 선수들과도 잘 어울릴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김연경의 에이전시 인스포코리아도 "김연경이 터키와 중국의 여러 구단에서 입단 제안을 받았다. 오랜 고민 끝에 엑자시바시와 계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 기간은 2년이고, 금액은 구단과 선수는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만 인스포코리아는 "2017-2018시즌 김연경이 뛰었던 중국 상하이 구단이 금전적으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했다. 하지만 김연경은 전성기에 있는 지금, 더 나은 커리어를 쌓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연경은 2011-2012시즌부터 2016-2017까지, 6시즌 동안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활약했습니다.

엑자시바시는 이스탄불을 연고로 하는 팀으로 김연경의 전 소속팀 페네르바체, 중국 에이스 주팅이 뛰는 바크프방크와 '터키리그 3강'으로 꼽힙니다.

2015, 2016년 세계 클럽 챔피언십에서 우승했고, 2017-2018시즌 터키리그 정규시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챔피언결정전에서는 바크프방크에 2승 3패로 밀렸습니다.

김연경을 영입하면서 엑자시바시는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할 전력을 갖췄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