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엉뚱한 주소 적은 경찰…'댓글조작' 압수수색 영장 기각

<앵커>

정치권이 '드루킹 특검'에 합의한 가운데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는 부실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경찰이 검찰에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면서 주소도 차량번호도 잘못 적은 게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영장을 돌려보냈습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최근 경공모 회원들이 보유한 USB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댓글 조작 지침 등을 확보해 경공모 회원들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의혹을 밝혀내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검찰은 이 영장을 경찰로 돌려보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압수수색 대상 장소와 차량에 틀린 주소와 차량번호를 적어 수정해 재신청하라고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절차상 하자가 있을 경우 법원이 영장을 발부할 리 없기 때문에 보완 지시를 했다는 겁니다.

경찰은 수사 초기부터 뒤늦은 압수수색으로 늑장 수사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기초적인 사실조차 틀린 채 영장을 신청해 '부실 수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다만 검·경 양측 모두 신경전은 피하는 모습입니다.

검찰은 "경찰 수사팀이 반발하고 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고 경찰도 이번 부실 수사 논란에 "경찰과 검찰이 긴밀히 협조해 수사하고 있다"고만 말했습니다.

김경수 의원 보좌관과 관련된 압수수색 영장을 지난달 검찰이 잇달아 기각해 감정싸움으로 치닫던 때와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영상편집 : 이승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