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핵 완전 폐기를 전제로 대북 지원 목록을 풀어놨습니다. 미국 민간 자본의 대북 투자를 허용해 경제 번영을 돕고 체제 안정도 보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평양 맥도날드' 현실화?…美 "핵 폐기시, 엄청난 지원"

2. 북핵 폐기방식에 대한 미국의 구상도 드러났습니다.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핵무기를 해체해 미국으로 옮기고 탄도미사일과 생화학무기도 협상 테이블에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美 "모든 핵 폐기해 미국으로…핵 먼저 버려야 경제 보상"
▶ "美 주도로 北 전역 사찰·핵무기 제거"…北 선택은?

3. 5.18 민주화 운동을 왜곡하는 극우 인사들은 지금도 광주에 북한군이 투입돼 폭동을 선동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미 국무부 비밀 문건을 분석해 보니 북한군 투입설을 공식 석상에서 처음 거론한 인물은 전두환 씨였습니다.
▶ [끝까지판다①][단독] "전두환, 최종진압 작전 결정"…美 비밀 문건
▶ [끝까지판다②] "'5·18 북한군 투입설' 전두환이 첫 언급"
▶ [끝까지판다③] '전두환이 최종진압 작전 지시', 왜 중요한가?

4. 문재인 대통령이 불법 해외 은닉 재산을 반드시 찾아내 환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조양호 한진 회장 일가를 겨냥한 것으로 폭행과 밀수, 탈세 등의 의혹으로 조사받고 있는 조 회장 가족의 입지가 더욱 좁아지게 됐습니다.
▶ 문 대통령 "해외재산 도피, 반사회적…합동조사단 설치"

5. 아시아나 여객기가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다른 항공기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고 우리 정부는 원인 파악을 위해 조사관을 급파했습니다.
▶ 아시아나 여객기, 터키 공항서 다른 여객기와 충돌 사고

6. 고속도로에서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차량을 멈춰 세우기 위해 고의로 교통사고를 낸 의인에게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대 보험사는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고 자동차 제조사는 새 차를 제공하겠다고 나섰습니다.
▶ 의식 잃은 운전자 살리려 일부러 사고…도로 위의 영웅

7. 담뱃갑에 있는 경고 그림이 익숙해지면서 효과가 떨어지자 보건 당국이 이것을 모두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사용이 늘고 있는 전자담배에도 경고 그림과 문구를 삽입하기로 했습니다.
▶ 흡연 경고 그림, 더 강력해진다…전자담배에도 들어간다

8. 러시아월드컵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축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최종 인원보다 5명 많은 28명이 뽑혔는데 이 가운데 수비수가 12명이나 됩니다.  
▶ '수비만 12명' 러시아 월드컵 명단 발표…발탁 배경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