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른미래당 "드루킹은 정권 게이트…문 대통령도 특검 수사 대상"

바른미래당 "드루킹은 정권 게이트…문 대통령도 특검 수사 대상"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드루킹 특검'의 수사대상과 관련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물론이고 문재인 대통령, 민주당이 당연히 수사 대상이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 공동대표 "지난 대선 과정의 여론조작과 이 사건을 은폐·조작하고 국민에게 거짓말한 검·경도 당연히 특검 수사대상이 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시간에 쫓겨 면죄부나 주는 특검은 결코 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과 민생을 '딜'하지 않겠지만 절박하지 않은 일들은 특검법 통과 전에 협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전날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미루는 국회를 비판한 데 대해 "어안이 벙벙하다"며 "드루킹 김경수 게이트의 본질은 문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분신인 김경수가 대선 때 여론을 조작해 문 후보 당선을 도운 것으로 문 대통령은 드루킹 김경수 게이트와 연관된 사건 당사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래서 정권 게이트인데 문 대통령이 자신과 무관한 것처럼 말한다"며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특정 개인이 이권을 챙겼다'고 한 유체이탈 화법과 뭐가 다른가. 괴물과 싸우다 괴물이 된다는 니체 말처럼 박 전 대통령의 못된 점까지 배웠나"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