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종수 측 "결혼식 사회비 사기피소 확인…피해보상 할 것"

이종수 측 "결혼식 사회비 사기피소 확인…피해보상 할 것"
배우 이종수가 지인의 결혼식 사회비용을 편취한 혐의로 피소를 당한 가운데 소속사가 피해를 보상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28일 오후 이종수의 소속사 국 엔터테이먼트에 따르면 이종수는 1년 전부터 소속사와는 연락을 하지 않고 있고, 사기 피소 보도 이후에도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 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는 금일 28일 오전 보도된 이종수의 사기혐의 피소 관련하여 이종수 배우 본인에게 확인 후, 정확한 상황과 입장을 정리해 드리려고 했으나 배우 본인의 전화기 전원이 꺼져있는 관계로 확인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면서 “조속한 사건 파악을 위해 금일 소속사 차원에서 서초경찰서에 방문하여 내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이종수가 지인의 결혼식 사회비용을 미리 계좌로 입금 받았지만 연락을 끊고 결혼식 당일에 나타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고소인은 현재까지 이종수로부터 어떤 연락도 받지 못했으며 이건 외에도 이종수가 다수의 사기 고소를 당해있다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고소 내용에 따르면 배우 이종수가 지난주 토요일(24일) 고소인의 지인 결혼식에서 사회를 진행하기로 했고, 금요일(23일) 고소인에게 85만원을 입금 받았으며, 그 이후 전화기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로 당일 고소접수일(28일)까지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찰서에 확인결과 보도 된 내용 중 이종수가 이미 여러 건의 사기혐의로 고소가 되어있는 상태라는 기사는 사실이 아니었다.”면서 “인생의 중차대한 결혼식을 기분 좋게 시작하지 못하게 만든 점 깊이 사과를 드리며, 고소인의 피해를 우선적으로 보상해드리도록 하겠다. 또한 고소인의 지인께서 다른 사회자를 급히 섭외하며 발생한 섭외비용 또한 상호 협의 후, 보상해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본인과 연락이 닿는 대로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조속한 시일 내에 다시 한번 배우 본인의 입장을 정리해 전달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종수는 소속사는 물론 지인들과도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 일부 매체에 따르면 이종수는 일주일 전까지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종수가 해외 체류로 인해서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을 인지하지 못할 수 있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이하 이종수 소속사 입장문.

안녕하세요. 국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소속배우의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금일 28일 오전 TV리포트에서 보도된 이종수의 사기혐의 피소 관련하여 이종수 배우 본인에게 확인 후, 정확한 상황과 입장을 정리해 드리려고 하였으나 배우 본인의 전화기 전원이 꺼져있는 관계로 확인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조속한 사건 파악을 위해 금일 소속사 차원에서 서초경찰서에 방문하여 내용을 확인하였고, 경찰서에 확인결과 보도 된 내용 중 이종수가 이미 여러 건의 사기혐의로 고소가 되어있는 상태라는 기사는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다.

고소사건은 본사건 1건으로 고소인의 고소내용에 의거하면 배우 이종수가 지난주 토요일(24일) 고소인의 지인 결혼식에서 사회를 진행하기로 하였고, 금요일(23일) 고소인에게 85만원을 입금 받았으며, 그 이후 전화기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로 당일 고소접수일(28일)까지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소속사는 본인에게 진위여부를 확인하기에 앞서, 인생의 중차대한 결혼식을 기분 좋게 시작하지 못하게 만든 점 깊이 사과를 드리며, 고소인의 피해를 우선적으로 보상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소인의 지인께서 다른 사회자를 급히 섭외하며 발생한 섭외비용 또한 상호 협의 후, 보상해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소속 배우의 불미스러운 일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본인과 연락이 닿는 대로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조속한 시일 내에 다시 한번 배우 본인의 입장을 정리해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배우 본인이 고소인께 직접 사죄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소속 배우들의 사소한 일들까지 들여다보며 꼼꼼히 챙길 수 있는 매니지먼트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