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시아 쇼핑몰 화재…"37명 사망·69명 행방불명"

<앵커>

나라 밖에서 안 좋은 소식이 하나 들어와 있습니다. 러시아 시베리아에 한 쇼핑몰에서 큰불이 나서 어린이까지 37명이 숨졌습니다. 그러고도 70명 넘게 행방불명 상태라서 피해자가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류희준 기자입니다.

<기자>

러시아 시베리아의 한 쇼핑몰입니다. 4층 건물에서 잿빛 연기가 하늘로 치솟아 오릅니다. 불은 어제(25일) 오후 쇼핑몰 내부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시작됐습니다.

[예브게니 데드유킨/케메로보 지역 비상사태부 대장 : 오후 4시쯤 아이들 놀이방과 극장이 위치한 쇼핑몰 4층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았습니다.]

이 불로 어린이 다수를 포함해 37명이 숨지고 40명 넘게 다쳤습니다. 러시아 소방 당국은 어린이 40명을 포함해 69명이 행방불명 상태라고 밝혀 사망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사망자들은 쇼핑몰 4층 놀이시설과 영화관 등에서 주로 발견됐으며 유독 가스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어린이 놀이시설 가운데 하나인 트램펄린 실에서 누군가가 라이터로 스펀지 재질에 불을 붙였다가 불이 번진 것으로 러시아 당국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불이 나자 소방차 50대가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20명이 구조되고 100명은 긴급 대피했습니다.

화재 난 쇼핑몰은 2013년 문을 연 현대식 상가로 내부에 영화관과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