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부 유아·아동용 선글라스, 빛 투과율 표시 등 누락

[경제 365]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유아·어린이용 선글라스 중 일부 제품의 빛 투과율 등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유아동용 선글라스 17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개 제품이 가시광선 투과율을 제품에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필수 표시사항이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도 있었습니다.

17개 제품 중 3개 제품에는 어린이 제품 안전기준 필수 표시 사항이 전혀 없었고 다른 3개 제품은 제조 연월 또는 경고·주의사항 등 일부 표시사항을 누락했습니다.

---

최고금리가 연 27.9%에서 24%로 내려감에 따라 지난달 저신용자 103만 명이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사람들이 받은 대출은 1조 7천700억 원으로 연간 440억 원 정도의 이자 부담이 경감된 효과를 본 것으로 금융위원회는 분석했습니다.

2월 말 기준 연 24% 초과 금리를 적용받는 대출자는 269만 2천 명으로 지난해 말 대비 30% 감소했습니다.

금융당국은 금융회사와 대부업체의 금리 자율 인하를 적극 독려하면서 낮은 금리로 바꿀 수 있는 안전망 대출 적용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때 선수단과 관람객 수송에 활용될 현대로템의 열차가 공개됐습니다.

이 열차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경전철로 자카르타 지역에 신설되는 노선 중 1단계인 선수촌과 경기장 사이 총 5.8㎞ 구간을 운행하게 됩니다.

현대로템은 열차 시스템과 성능을 점검하는 시운전을 거쳐서 오는 10월까지 모두 16량의 열차를 납품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