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최종의견 123 : 징역 20년 선고된 최순실 재판으로 예측한 박근혜 전 대통령 선고 결과는?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1심 재판부가 국정 농단의 한 축으로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최순실 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습니다.

같은 재판부에서 심리가 진행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선고 공판은 이르면 3월 말에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혐의 18개 중 최순실씨와 공범으로 적시된 건 모두 13개입니다.

최순실 씨 1심 재판부는 공통 혐의 중 11개를 유죄 판단해 최 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는데요.

그렇다면, 국정 농단 사태의 가장 중심적인 인물이자, 각종 범죄 혐의의 주범으로 적시된 박 전 대통령의 선고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최종의견에서 상세히 전해드립니다.

오늘도 SBS 권지윤 기자, 김선재 아나운서, 정연석 변호사가 함께 합니다. *final@sbs.co.kr: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