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배우에게 중요한 건 남자를 유혹하는 것"…영화계로 번진 '미투'

<앵커>

성폭력 고발 이른바 미투 바람이 이제 대중문화계로 번지고 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한 중견 영화감독이 배우 지망생에게 성희롱 발언을 하고 술자리를 하자는 유혹을 했다는 폭로가 나왔고, 한 힙합 가수는 여고생 팬을 성추행했다는 논란으로 팀에서 퇴출됐습니다.

김영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20대 초반 여성 배우지망생이 최근 SNS에 올린 글입니다.

지난해 말 뮤직비디오 출연을 위해 만난 영화감독 A 씨에게 직접 들었다는 얘기입니다.

여배우에게 중요한 건 연기력이 아니라 남자를 유혹하는 능력이다. 아무개 여배우는 오디션장에서 감독을 유혹해 배역을 꿰찼다.

솔직한 모습을 보고 싶으니 술자리에서 다시 만나자고 감독이 유혹까지 했다는 겁니다.

A 씨는 영화 미술 분야에서 오래 일하며 굵직한 상을 받았고, 현재 개봉 중인 영화를 연출한 중견 감독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이런 사실이 폭로되자 피해자에게 뒤늦게 사과했고, 게시글을 지워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제작사 측은 명백한 성희롱이라 보고 영화 홍보를 위한 모든 일정에서 A 씨를 제외했다고 밝혔습니다.

---

가요계에서도 미투가 나왔습니다.

래퍼 던말릭이 여고생 팬을 집으로 불러 신체 접촉을 했다는 글이 SNS에 올라왔습니다.

소속사는 경위 파악을 해보니 변명의 여지가 없는 사안이었다며 던말릭을 데이즈얼라이브 멤버에서 퇴출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