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꽈당…' 강풍 속 슬로프스타일 선수들 진땀

'꽈당…' 강풍 속 슬로프스타일 선수들 진땀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 제이미 앤더슨

강풍 속에 몇 차례 연기된 끝에 시작된 여자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 경기에서 선수들이 점프 중 넘어지는 아찔한 장면이 반복됐습니다.

오늘(12일) 강원도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슬로프스타일 결선에서는 넘어지지 않고 '클린' 연기를 펼치는 선수를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이날 선수들은 세계스키연맹 세계랭킹 역순으로 경기에 나섰는데, 가장 먼저 경기에 나선 체코의 사르카 판코초바부터 프랑스의 루실 르페프르, 슬로바키아의 클라우디아 메들로바 등이 모두 바닥에 넘어지거나 점프를 포기해 지켜보는 관중 사이에서 탄식이 터져 나왔습니다.

강한 바람을 이기지 못한 선수들이 공중에서 땅바닥으로 그대로 곤두박질치는 일이 계속되자 일부는 경기중에 위험을 피하려고 아예 점프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 결과 1차 시기에 출전한 25명 가운데 가장 높은 점프인 6번 구역에서 1점도 받지 못한 선수가 16명에 달했습니다.

점프를 포기하거나 연기 도중 착지에 실패한 선수가 그만큼 많았다는 의미입니다.

오스트리아의 안나 가서 등 메달 후보까지도 엉덩방아를 찧고 남은 점프를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계속됐습니다.

그 결과 상위권 선수도 '안전한' 점프를 연기하면서 우승 점수도 직전 대회와 비교해 소폭 낮아졌습니다.

지난 대회에 이어 이 종목 2연패를 달성한 미국 선수 제이미 앤더슨의 최종 결과는 83.00점으로 전 대회 동메달리스트 점수보다 낮습니다.

소치올림픽에선 이 종목 금·은·동메달리스트의 점수가 각각 95.25점, 92.50점, 87.25점이었습니다.

이날 경기는 전날부터 날씨를 이유로 연기에 연기를 거듭한 끝에 겨우 시작됐습니다.

원래는 전날 예선에서 결선 진출자를 가렸어야 했지만, 예선이 강풍으로 취소됐고 결국 모든 선수가 2차례씩 뛰는 오늘 경기가 결선이 됐습니다.

또, 미뤄진 오늘 경기마저도 경기장에 강한 바람이 불어온 탓에 1시간 넘게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사진=AF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