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美 성폭행 주치의 나사르에 125년형 추가 선고

미국 체조팀 주치의로 있으면서 265명의 선수들에게 성폭행과 성추행을 일삼아온 래리 나사르가 추가로 125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나사르'입니다.

분노한 성폭행 피해자의 아버지가 재판 도중 나사르에게 달려들었다가 퇴장당합니다.

피해자 가족들은 물론이고 전 세계인을 공분케 한 래리 나사르에게 미국 미시간주 이튼카운티 순회법원이 최장 125년의 징역을 추가로 선고했습니다.

나사르는 세 가지 성폭행 혐의로 기소됐는데요, 앞서 연방지방법원에서 아동 포르노 관련 혐의로 징역 60년을 선고받은 것에 이어 지난달 미시간주 잉햄카운티 법원에서 최소 징역 40년에서 최고 175년을 선고받은 바 있습니다.

당시 법원은 "다시는 걸어서 감옥에서 나가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죠.

두 차례 재판에서 받은 형량까지 더하면 나사르의 형기는 최소 징역 140년에서 최장 360년에 이릅니다.

미 언론은 나사르가 연방법원 형기부터 채우고 미시간주 두 법원의 형기를 차례로 채워야 한다고 전했는데요, 사실상 종신형이고 이번에 나온 형량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우리나라도 성범죄자들에게 이렇게 강하게 처벌했으면!", "조두순이 미국 살았으면 징역 500년이었을 텐데 에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