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한반도기를 새긴 옷을 입고 스웨덴과 역사적인 첫 평가전을 가졌습니다. 경기장 밖에서는 단일팀을 환영하는 행사와 반대 집회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2. 곧 방한하는 펜스 미국 부통령이 "북한 인사와 동선을 겹치지 않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등 대북 강경 메시지를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올림픽 기간 중 기대됐던 북미 대화가 어려워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3. 성추행 의혹을 폭로한 서지현 검사가 오늘(4일) 검찰 진상조사단에 출석했습니다. 진상조사단은 성추행 의혹은 물론 이후 부당 사무 감사와 인사 불이익 등 모든 의혹을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4. 채용 비리 논란을 빚고 있는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이 채용 청탁을 관리하기 위한 명부를 만들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VIP 자제들이 지원할 경우 서류 시험은 전원 통과시켰고, 필기 통과자들은 면접 점수를 높여 합격시켰습니다.

5. 한라산에 80cm의 눈이 쌓이는 등 제주도에 큰 눈이 내렸습니다. 항공기 결항과 지연이 잇따르면서 주말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6. 소방관들이 동물을 돌보는 등의 이른바 '생활구조'에 자주 투입되면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작업에 차질이 빚어진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활구조 활동을 별도로 분리해 인명구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7.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내일 오전 내려집니다. 1심 재판부는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