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상화폐 대책 발표 직전 매도…금감원 직원 조사

<앵커>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대책 발표 직전에 팔아 차익을 챙겼다는 의혹이 제기돼 정부가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금감원이 작전세력이냐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민경호 기자입니다.

<기자>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 정부 대책 발표 직전에 매도해 차익을 챙겼다는 의혹을 받는 금융감독원 직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이 직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홍식/금감원장 : (의혹 확인됐어요?) 지금 현재 조사 중에 있고요. (그런 사실이 있긴 있습니까?) 네, 네.]

이에 대해 바른정당 지상욱 의원은 "내부자 정보 거래"가 될 수 있다며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했습니다.

최 금감원장은 '공무원들의 가상화폐 투자를 어떻게 규제하고 있느냐'는 의원들의 질의엔 "자제하라고 전했다"면서 "공무원들이 자제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여기에 "시세에 영향을 줬다는 법무장관이나 경제부총리 발언은 미리 준비해 발표한 게 아니라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나온 것"이라며 "해당 공무원이 발표를 예상하고 미리 매도했을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의원들의 질타를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18일) 열린 국회 정무위는 '가상통화 대응에 관한 긴급 현안보고'란 주제로 열렸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한목소리로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일관되지 않은 점을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