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종 고준희 양, 친부·내연녀 엄마가 8개월 전 유기

실종 고준희 양, 친부·내연녀 엄마가 8개월 전 유기
전북 전주에서 실종된 5살 고준희 양이 친아버지와 내연녀 어머니에 의해 이미 8개월 전 유기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어젯밤 8시쯤 친부 36살 고 모 씨는 "숨진 준희를 군산 야산에 버렸다"고 범행을 자백했습니다.

경찰은 고씨가 유기했다고 진술한 야산을 수색해 7시간여 만에 수건에 싸인 채 숨져 있던 준희 양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시신에 특별한 상처는 보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씨가 준희 양을 유기했다고 털어놓은 시점은 무려 8개월 전인 지난 4월 27일입니다.

그는 자신과 내연녀 어머니 61살 김 모 씨 행적을 수상하게 여긴 경찰이 4월 26일부터 27일 사이 행적을 묻자 범행을 실토했습니다.

이들 진술을 종합하면 고씨는 4월 26일 오후 김씨에게 "병원 진료를 부탁한다"며 준희 양을 맡겼습니다.

하지만 고 씨가 야간근무를 마치고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원룸에 도착했을 때 준희 양은 입에서 토사물을 쏟은 상태였습니다.

준희 양은 음식물에 기도가 막혀 밤 11시쯤 사망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습니다.

고씨는 "준희가 숨지면 생모와의 이혼소송과 양육비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유기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고씨와 김씨를 긴급체포하고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범행 경위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며 "내연녀와 범행을 공모했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준희 양 실종 수사는 고씨 내연녀 35살 이 모 씨가 지난 8일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니까 아이가 없어졌다"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경찰은 인력 3천여 명과 수색견, 헬기 등을 동원해 준희 양이 실종된 원룸 반경 1㎞를 대대적으로 수색하는 한편 의심이 가는 가족을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고씨와 이씨, 이씨 어머니이자 준희 양 양육을 책임진 61살 김 모 씨를 압박했지만 비협조적인 태도로 수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결국, 올해 초 고씨와 김씨가 함께 군산을 다녀온 사실을 파악한 경찰의 집중 추궁에 고씨가 범행을 자백하면서 사건의 전모가 드러났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