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내대표 경선 앞둔 한국당…'상호 비난전' 격화

다음 달 12일에 열리는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홍준표 대표와 원내대표 후보 간의 비난전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싸움은 원내대표 후보들이 홍 대표에 대해 비난을 퍼부으면서 시작됐습니다.

중립을 표방하며 경선에 출마한 한선교 의원은 오늘(29일) 출마선언문을 통해 "모른 척하고 넘기기에는 홍 대표의 언사가 도를 넘은 지 오래"라며 "바퀴벌레로 시작해 암 덩어리, 고름이란 막말까지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원내대표 후보군인 나경원 의원도 홍 대표에 대한 공격에 가세했습니다.

나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홍 대표는 선거 초반부터 겁박과 막말로 줄 세우기에 여념이 없다"며 "보수의 품격을 떨어뜨리고 국민을 등 돌리게 하는 막말을 더 이상 인내하기 어렵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자 홍 대표가 즉각 반격에 나섰습니다.

홍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박근혜 사당화 7년 동안 아무런 말도 못하더니만 홍준표 5개월을 사당화 운운하는 사람들을 보니 참으로 가관"이라고 운을 뗐습니다.

그러면서 "당이 수렁에 빠질 때는 숨어 있다가 수렁에서 건져내니 이제 나타나 원내대표에 출마하면서 당 대표를 욕하면 의원들로부터 표를 얻을 수 있는가"라고 쏘아붙였습니다.

비난전의 불똥은 장제원 수석대변인에게까지 튀었습니다.

장 수석대변인이 '홍 대표가 수석대변인까지 복당파로 임명했다'는 한선교 의원의 언급에 발끈하며 "심한 모욕감을 느낀다"며 수석대변인직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장 수석대변인은 "비전과 정책은 오간 데 없고 또다시 편을 나눠 반사이익으로 원내대표가 되겠다는 얄팍한 출마의 변을 들으니 4선 의원의 출사표인지 귀를 의심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당내 갈등은 오늘 더 격화됐습니다.

장 수석대변인은 오늘 페이스북 글에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제1야당의 원내대표 자리가 못 먹을 감 찔러나 보는 식으로 출마할 수 있는 자리인가"라며 "정치판에 들어와 아무런 존재감도 없이 스캔들이나 일으키며 허송세월을 보내더니 이제는 심심했나 보다"며 한 의원에 대한 공격 수위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망둥이가 뛰니, 꼴뚜기가 뛴다는 옛 속담이 딱 어울리는 기자회견 잘 봤다"며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 후보도 구하지 못하고 나 홀로 출마선언 하는 용기에 동정은 보내드린다"고 비아냥거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