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세리 주니어골프대회, 8월 21일 미국서 개최

'박세리 주니어 골프 챔피언십'이 8월 21일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치코의 버트 크리크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립니다.

하나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미국 LPGA 투어 통산 25승을 기록한 박세리가 주니어와 아마추어 육성을 위해 마련했고 미국 주니어골프협회, AJGA가 주관합니다.

한국과 미국을 비롯해 중국, 체코, 독일, 멕시코, 대만 등 세계 각지의 유망주 선수 96명이 출전할 예정입니다.

하나금융그룹 추천 선수로 장애인 아마추어 선수인 14살 송도훈 군도 출전합니다.

경기 방식은 사흘간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되고 남녀부로 나눠 우승자를 가립니다.

여자부 우승자에게는 국내에서 열리는 LPGA 투어 대회인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주고, 매 라운드가 끝나면 박세리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주니어 선수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합니다.

박세리는 "같은 꿈을 키워가는 주니어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나누고 서로 배우며 실력을 키워가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 대표로 나오는 선수들도 한발 더 나아가 더 높고 먼 꿈과 목표를 세우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