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준표 "文 대통령 되면 사실상 김정은이 대한민국 대통령"

홍준표 "文 대통령 되면 사실상 김정은이 대한민국 대통령"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사실상 대북 정책에 한해서 대한민국 대통령은 김정은이 되는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홍 후보는 오늘(18일) 울산 남창시장 유세에서 문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모든 것을 북한과 상의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홍 후보는 문 후보가 집권하면 김정은을 만나 핵협상을 한다고 했는데 봉이 김선달 같은 생각이라며 어떻게 그런 나이브한 생각으로 군 통수권자가 되려고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내일 '안보 독트린'을 발표할 예정인 홍 후보는 이제는 북한에 돈이나 갖다 바치고 아부나 하고 북한이 시키는 대로 하는 비굴한 대북정책은 폐기해야 한다면서 전술핵 재배치를 약속했습니다.

홍 후보는 이어 다음 달 9일은 안보 대통령을 뽑는 날이자 북한 핵 공갈에 위축되지 않고 당당히 살 수 있게 하는 강력한 스트롱-맨을 뽑는 날이기도 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반도 안보위기와 관련해선 북한이 유사시에 제일 먼저 노릴 타격 지점이 울산의 산업·정유시설이라면서 그곳을 타격하면 비행기가 뜰 수 없으니 가장 최우선으로 타격할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홍 후보는 또, 선친이 울산 현대중공업 경비로 일했던 가족사를 소개하면서 경비원 출신 아들이 대통령 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느냐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