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홍준표 겨냥 "꼼수 사퇴"…심상정 "승자독식 바꿔야"

<앵커>

경남도지사직를 사퇴한 홍준표 후보는 본격적인 대선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홍 후보를 겨냥해 꼼수 사퇴를 할 수 없게 방지법을 만들겠다고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심상정 후보는 승자독식의 선거제도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승재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도지사 직 이임식을 치른 홍준표 후보는 대선에서 승리해 강력한 우파 정부를 세우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 앞으로 30일 동안 백두산 호랑이처럼 세상을 향해서 포효해보겠습니다. '대붕'처럼 날아오르겠습니다.]

경북 상주 보궐선거 지원유세에 가선, 정치 생명이 끝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출당을 요구하는 건 도리가 아니라며 티케이 민심 잡기에 공을 들였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대선 후보로 확정된 뒤 처음으로 충청권을 방문해 지지율 반등을 모색했습니다.

특히, 보궐선거를 막기 위해 그제 자정을 3분 남기고 지사직을 사퇴한 홍 후보를 겨냥해 홍준표 방지법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대선 후보 : 국민 앞에 당당하지 못하게 너무 꼼수 부린 거 아니냐 그런 지적이 굉장히 많고, 심지어 홍준표 방지법을 제정해야 한다.]

심상정 후보는 현행 승자독식 제도를 바꾸기 위해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결선투표제 도입을 역설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오늘 파주 임진각에 가서 국가 대개혁 방안을 발표하고, 유승민 후보는 티케이 지역에 다시 내려가 보수표 잡기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심상정 후보는 소상공인 정책을 발표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