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퇴 여론 극에 달했는데…슈틸리케 유임 '군색한 변명'

사퇴 여론 극에 달했는데…슈틸리케 유임 '군색한 변명'
<앵커>

극심한 부진으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슈틸리케 감독에 대해 축구협회가 유임을 결정했습니다. 뾰족한 대책은 물론 심각한 위기의식도 없었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기술위원회는 75분간의 짧은 논의 끝에 슈틸리케 감독의 재신임을 결정하면서 군색한 변명만 늘어놨습니다.

[이용수/축구협회 기술위원장 : 최근 한 경기만 가지고 평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판단이었습니다. 상대하는 모든 팀은 2~3주 이상 준비하고 우리는 대부분 2~3일 훈련하고 경기를 치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전술적인 것들이 잘 준비돼왔다고 생각합니다.]

축구대표팀은 현재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가까스로 조 2위를 유지하며 살얼음판을 걷고 있습니다.

매 경기 뻔한 전술로 무기력한 플레이를 자초하는 슈틸리케 감독에 대한 사퇴 여론은 극에 달하고 있는데도 축구협회는 다시 한번 믿음을 보였습니다.

벼랑 끝에 몰린 현실을 외면하는 축구협회의 유임 결정에 팬들의 비난은 거세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수 기술위원장이 기자회견 마지막에 남긴 모호한 이 한 마디는 팬들을 더욱 화나게 했습니다.

[오해하지 마십시오. 꼭 감독 전술은 좋았는데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못했다는 그런 식의 의도나 발언이 아니었습니다.]

슈틸리케호는 오는 6월 카타르 원정을 시작으로 조 1위인 이란과 홈경기, 그리고 마지막 우즈베키스탄 원정까지 험난한 여정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영창, 영상편집 : 채철호)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