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재인 영남권도 '압승'…국민의당, 오늘 경기 경선

<앵커>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영남권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연승을 이어갔습니다. 국민의당은 오늘(1일) 경기지역 경선을 치릅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후보가 영남권 경선에서도 압승했습니다.

문 후보는 12만8천4백여 표를 얻어, 64.7%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이재명 후보 18.5, 안희정 후보는 16.6%였고, 최성 후보는 0.2%에 그쳤습니다.

문 후보의 누적 득표율은 59%로 더 올라 본선 직행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문재인/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 문재인이 대세다. 영남이 디비졌다 (뒤집어졌다.) 역사가 바뀐다!]

경북 안동 출신인 이재명 후보는 처음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 박근혜가 사면 없이 제대로 처벌받는 것만이 적폐청산이자 공정국가 출발입니다.]

안 후보는 누적 득표율에선 2위를 지켰지만, 문 후보와 격차는 더 벌어졌습니다.

[안희정/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 진보와 보수의 진영의 논리를 뛰어넘자는 저 안희정의 주장은 단순한 정치 공학이 아닙니다.]

전체 선거인단의 60%가 몰려 있어 최대 변수가 될 마지막 수도권 경선은 모레 실시됩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수도권 전화 ARS 투표는 내일까지 계속됩니다.

국민의당은 오늘 수원에서 경기지역 순회경선을 치릅니다.

4연승을 거둔 안철수 후보와 추격하는 손학규, 박주선 후보는 어제 각각 경기지역을 돌며 막판 득표전을 벌였습니다.

오늘도 안철수 후보가 크게 승리해 독주체제를 굳힐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