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전·노인·교육' 정책 대결…여야 대선주자들 행보

<앵커>

여야 대선주자들은 안전, 노인, 교육 등의 분야에서 저마다 특화된 정책을 제시하면서 오늘(9일)도 정책 대결을 이어나갔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해양경찰청과 소방방재청을 독립시키는 등 강력한 재난대응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전 대표는 서울 광진구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이런 방안을 소개한 뒤, 40년 후 원전 제로 국가가 될 수 있도록 탈원전 로드맵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대한노인중앙회를 찾아 노인빈곤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안 지사는 기초생활수급제와 기초노령연금제를 보완하고 일자리를 연계한 복지정책을 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청년과 해고노동자 등으로 구성된 이른바 흙수저 후원회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 시장은 가진 자들의 횡포가 사라진 공정한 국가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교육현장을 찾아 '교육혁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안 전 대표는 교육개혁은 6~70년 동안 실패만 해왔다면서 초등학교 5년, 중·고등학교 5년, 그리고 진로 탐색이나 직업학교 2년으로 학제를 개편하자는 제안을 소개했습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경제계와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유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규제가 완화돼야 한다는 점에 공감을 이뤘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