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취재파일플러스] 2017년에 보게 될 놀라운 건축물들

건축 기술은 해마다 발전하고 있습니다. 2017년 새롭게 보게 될 지구촌 곳곳의 놀라운 건축물들을 박병일 특파원이 취재파일에서 소개했습니다.

먼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는 '나폴리 아프라골라 고속철도 역'이 올해 안에 완공될 예정에 있습니다. 뭔가를 닮았죠.

뱀의 형상을 하고 있는 이 건물은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설계자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지었는데요, 각 층마다 이렇게 자연광을 최대로 받을 수 있도록 지어져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아부다비로 가보시죠. 물 위에 버섯 같은 모양으로 서 있는 아랍 에미리트의 건물 '루브르 아부다비'도 올해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유명한 건축가 아뜰리에 장 르불이 아부다비의 역사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서 설계했는데, 천정에 구멍이 숭숭 뚫려 있어서 자연광을 은은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 안후인성 황산에 있는 한 마을은 모든 건물을 산자락에 놓인 돌탑처럼 짓고 있습니다. 이 건물들은 중에는 일반 주택도 있지만, 호텔도 있고 또 이벤트홀도 있어서 하나의 복합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에 있습니다.

중국 장자제 계곡에는 바닥을 유리로 만든 현수교가 올해 정식으로 개통할 예정입니다. 이 다리는 무려 304m 높이에 만들어져서, 다리를 건널 때 300m 아래에 있는 계곡의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다리는 철제 기둥과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계곡에 안개가 낄 때는 다리 자체가 보이지 않아서 더욱더 신비로워 보인다고 합니다.

▶ [월드리포트] 2017년에 보게 될 놀라운 건축물들

(김선재 아나운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