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사드 부지 제공 롯데 전방위 조사…"치졸하다"

中, 사드 부지 제공 롯데 전방위 조사…"치졸하다"
"땅은 큰데 속은 밴댕이여"(네이버 아이디 'nazi****') "속 좁고 치졸한 나라. 차라리 사드 때문이라고 말을 하든가, 말과 행동이 다른 나라"('khch****') "중국은 대국인척 하지만 속 좁은 소인배만도 못한 나라다. 중국이 돈은 좀 벌지 몰라도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는 될 수 없다. 도덕적, 국가 시스템적, 인권, 부패 등 후진국을 벗어날 수 없다"('grun****')

중국 정부가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부지를 제공하는 롯데그룹에 대해 전방위 조사에 나섰다는 소식에 2일 누리꾼들은 앞다퉈 "대국이라면서 하는 짓은 치졸하다"며 거세게 비난했다.

중국의 이번 대응은 경북 성주 롯데골프장이 사드 배치 지역으로 최종 확정된 데 대한 보복성이라는 추론이 나오고 있다.

네이버 아이디 'silv****'는 "중국은 참 치졸하다. 하는 짓마다 대국과는 거리가 멀다", 'jmin****'는 "참 중국은 대국의 자격이 없다. 인구만 많은 졸렬한 나라"라고 손가락질했다.

'tris****'는 "하여간 중국이 하는 짓이 고작 저 정도라니…니들은 죽어도 슈퍼파워는 못 된다. 그저 조폭국가에 불과하다", 'ds17****'는 "나라는 커도 중국 정부는 치졸하네. 저래서 세계 지도국이 못 되는겨. 존경받지 못하거든. 무시당하지"라고 혀를 찼다.

'jmin****'는 "자기들은 무기개발이나 할 것 다 하면서 내정 간섭하는 것 토 나온다", 'ultr****'는 "중국은 사드를 문제 삼는데 우린 왜 중국 탄도미사일에 아무런 항의도 없는 건가? 중국은 한국 따윈 무시하고 겁박하면 벌벌 길 줄 아는가 본데, 북한도 어떻게 못하는 니네가 다른 주권국가를 어떡하겠다고…암튼 찌질해"라고 지적했다.

국방력을 키워야 한다는 목소리도 이어졌다.

'kore****'는 "사드는 배치해야 한다. 중국놈들 북한은 포기 못 하겠고, 한국한테만 나불대는 거라면 우리는 사드를 배치할 수밖에 없다"라고 주장했다.

'kble****'는 "이번 기회에 핵 개발 추진했으면 한다. 언제까지 저 OOO들에게…중국은 사드보다 못한 레이더지만 서해 근방에 레이더 설치해놓고 우리나라 손금 보듯이 하면서…", 'yuri****'는 "북한 핵뿐만 아니라 중국 때문에라도 우리는 당장 핵무장을 시작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mask****'는 "옛날부터 중국은 틈만 나면 우리나라 정복하려고 했던 놈들이다. 영원한 적도 동지도 없다. 우리 국방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 언제까지 미국의 힘만 빌려 견딜 수 있을 거 같으냐? 우리도 핵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이제라도 중국의 내수시장이라는 환상을 깨고 수출국 다변화나 고품질 저가격의 가성비로 중국시장 공략을 바꿔야 한다. 메이드인 코리아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중국이랑 합작하면 기술 다 뺏기고 개털 된다"('kim2****') 등 모든 분야에서 중국 의존도를 줄여나가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