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국민의 준엄한 뜻 아주 무겁게 느낀다"

靑 "국민의 준엄한 뜻 아주 무겁게 느낀다"
청와대는 국민의 준엄한 뜻을 아주 무겁게 느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연국 대변인은 오늘(11일) 기자들과 만나 내일 열리는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촛불집회와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이어, 국정에 대한 혼란과 공백이 생기지 않게, 총리 추천권도 국회에 있으니 국회에서 총리 추천을 조속히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대변인은 총리 추천 등을 위한 야당과의 접촉 여부에 관해 정무수석이 수시로 왔다 갔다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 홍보수석실이 지난달 도피 중이던 차은택 씨를 조사해 우병우 당시 민정수석에게 보고했다는 신문 보도와 관련해선 홍보수석실이 조사를 할 수도 없고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청와대가 차 씨나 송성각 전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접촉한 적도 없느냐는 물음에 그 부분에 대해서 들은 적이 없다며 검찰이 수사하고 있으니 지켜보자고 답했습니다.

청와대는 또,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문화예술계 좌파 책동에 투쟁적으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는 내용 등이 담긴 김영한 전 민정수석 비망록에 관한 보도에 관해 알고 있는 정보도 없고 특별히 드릴 말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민정수석실에서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 당시 경찰관을 회유했다는 보도와 차움 병원 의사가 대통령 자문의를 했다는 보도 등에 대해선 아직 파악해보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