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80일 동안 20kg 뺀 남자…비결은 삼겹살?!

[뉴스pick] 80일 동안 20kg 뺀 남자…비결은 삼겹살?!
삼겹살을 주식으로 먹고 석 달도 되지 않아 20kg을 감량한 남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SBS 모닝와이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한 45살 곽길중 씨의 이야기를 방송했습니다.

다이어트 전 곽 씨의 몸무게는 83.7kg이었습니다.

웬만한 올챙이 배는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복부 비만이 심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는 주식으로 삼겹살과 나물을 먹고 80일 만에 63.4kg으로 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식단 조절을 하고 있다는 그의 밥상을 보니 정말 삼겹살이 떡하니 놓여 있었습니다.
곽 씨 식탁에 놓인 삼겹살의 모습
심지어 고여 있는 돼지기름에 삼겹살을 적셔 먹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는데요, 살찌는 음식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삼겹살'을 먹고 어떻게 이렇게 살을 뺄 수 있었던 걸까요? 그런데 그의 밥상에서는 밥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를 묻자 곽 씨는 "밥은 안 먹죠. 밥, 밀가루, 면, 빵, 음료수 등 설탕이 들어가는 거는 안 먹는다고 보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 그대로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를 한 겁니다.

혈액검사 결과 그의 건강도 문제가 없었는데, 놀랍게도 콜레스테롤은 물론 중성지방 수치까지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삼겹살을 먹고 있는 곽 씨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준상 씨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에 대해 "탄수화물을 20g~100g 사이로 먹으면서 설탕은 거의 먹지않고 지방섭취량을 늘리는 다이어트"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서 인슐린이 과대 분비되고 점점 더 뱃살이 늘어나면서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면서 "고지방식을 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줄어들어 소모하는 열량이 많아지면서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삼겹살 지방 실험 화면
삼겹살 지방 자체도 그렇게 나쁜 것이 아니었습니다.

돼지기름은 사람의 몸속에서도 액세 상태를 유지하며 축적되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쓰인다는 겁니다.

이 기름은 포화지방에 속하는데 2014년 영국의학협회의(BMJ)는 포화지방은 사망률, 심혈관계 질환, 관상동맥성 심장질환, 허혈성 뇌졸중, 제2형 당뇨병과 관련이 없으며 사망률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보고를 한 바 있습니다.

(출처 : SBS 모닝와이드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