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승호 포함·이승우 제외' AFC U-19 챔피언십 명단 발표

스페인 프로축구 바르셀로나의 백승호가 2016 아시아축구연맹, AFC 19세 이하 챔피언십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다음 달 바레인에서 열리는 대회 출전 명단을 발표했는데, 백승호도 포함됐습니다.

우리나라와 북한, 일본 등 16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는 내년 5월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 FIFA 20세 이하 월드컵 출전권 4장이 걸려 있습니다.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19세 이하 대표팀은 개최국 자격으로 출전권을 이미 확보해 4강에 오르면 8강에서 진 4팀이 출전티켓 한 장을 놓고 플레이오프를 벌이게 됩니다.

우리 팀은 조별리그 A조에 속해 다음 달 13일 태국, 17일 바레인, 20일 사우디아라비아와 맞붙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B팀에서 뛰고 있는 백승호는 17살이던 2014년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이 대회에 나서게 됐습니다.

주장인 숭실대 이동준을 비롯해 전남의 한찬희, 서울의 임민혁 등도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백승호와 함께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있는 이승우는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19세 이하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4개국 친선대회에서 최종 3위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