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비상시국에 비방과 폭로, 사회 뒤흔들고 혼란 초래"

박 대통령 "비상시국에 비방과 폭로, 사회 뒤흔들고 혼란 초래"
박근혜 대통령은 비상시국에 난무하는 비방과 확인되지 않은 폭로성 발언들은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22일)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국민들의 단결과 정치권의 합심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내지 않으면 복합적인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나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미르 재단과 케이스포츠 재단 강제모금 의혹, 최순실씨 연루 의혹 등을 제기한 야권을 정면으로 비판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 대통령은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는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돼서는 안 된다고 수없이 강조해왔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미국의 링컨 대통령도 스스로 분쟁하는 집은 무너진다고 하면서 국민적 단합의 중요성을 강조한 적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고조되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맞서 우리 국민이 단호한 자세로 하나가 되어야만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의 미래를 지켜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정의 최고 책임자로 위기 극복과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할 각오로 임할 것이라며 정치권과 국민 여러분도 함께 힘을 모아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진 피해 현장을 방문했을 당시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논란을 만들고 있는 것에 대해 비통한 마음이었는데 대통령인 저는 진심으로 국민들을 걱정하고 국민들을 위해 일하며 남은 임기를 마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일간지가 박 대통령 지진피해 현장 방문 사진을 실으면서 마치 박 대통령이 신발에 흙을 묻히지 않기 위해 멀리서 손을 뻗어 주민과 악수하는 것처럼 설명을 붙여 보도한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