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퇴장 경고!" 이석현 부의장 새누리 조원진에 '폭발'

이 기사 어때요?
오늘 (26일) 새벽, 국회에서 열린 테러방지법 저지를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김경협 의원의 필리버스터 도중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가 단상까지 내려와 항의를 벌였습니다.

김 의원은 토론 중에 “SNS에서 국민들이 테러방지법을 이렇게 부르고 있다”며 “정권연장을 위한 전능하신 돋보기법, 개인신상수집법, 유신부활법, 아빠따라하기법”등 실제 국민들이 테러방지법 저지를 위해 적은 댓글을 하나하나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듣고 있던 조 원내수석부대표가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양 이야기 하고 있다”며 단상까지 내려와 이석현 국회부의장에게 항의를 했습니다. 이 부의장은 “김 의원의 발언은 그렇게 말하는 국민도 있다고 표현하고 있는 것이며 모든 국민의 생각이 조 원내수석부대표와 똑같은 게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조 원내수석부대표가 항의를 멈추지 않자 “국회법 145조에 의장이 퇴장하라고 할 수 있다, 경위를 불러서 퇴장시키기 전에 빨리 가 앉으라”고 강한 어조로 호통치며 경고했습니다.

항의하는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과 “퇴장시키겠다”며 호통치는 이석현 국회부의장의 모습을 SBS 비디오머그에서 확인하시죠.
 
기획 : 김도균 / 구성 : 김나현 / 편집 : 김준희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