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트랙리스트 공개 '전 멤버 작사-작곡 참여'

이정아 기자

작성 2015.04.27 13:36 수정 2015.04.27 13:3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방탄소년단, 트랙리스트 공개 전 멤버 작사-작곡 참여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이 27일 새 앨범 ‘화양연화 pt.1’의 프리뷰 영상과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 프리뷰 영상에는 앨범에 수록된 9개 트랙 중 ‘I NEED U’‘잡아줘’‘이사’‘흥탄소년단’ 등 6개 곡의 하이라이트가 담겨있다. ‘I NEED U’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으로 끝나가는 사랑을 붙잡아보려는 애타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앞선 티저 영상에 삽입한 슬로우잼 편곡 버전이 아닌 ‘I NEED U’의 원곡을 담아 타이틀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9개 수록곡의 제목과 작사, 작곡진의 정보가 담겨있다. 

그간 곡 작업을 주도했던 랩몬스터(Rap Monster), 슈가(SUGA), 제이홉(j-hope)은 물론, 보컬라인인 진, 지민, 뷔(V), 정국 역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특히 멤버 뷔(V)와 막내 정국은 각각 ‘잡아줘’와 ‘Outro : Love is Not Over’의 작사, 작곡을 맡아 음악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방탄소년단은 29일 0시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I NEED U’의 뮤직비디오는 4월 30일 0시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