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봉산 컨테이너에 숨긴 방산 자료 무더기 발견

<앵커>

방위사업 비리 수사 당국이, 구속된 일광공영 이규태 회장이 숨겨놓은 내부자료를 무더기로 확보했습니다.이 회장은 도봉산 밑에 허름한 컨테이너 박스에 서류를 숨겨놓고, 사무실에는 비밀공간까지 만들어 놨습니다.

채희선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의정부의 한 야적장입니다.

1.5톤짜리 컨테이너 수십 개가 켜켜이 쌓여 있습니다.

방위사업비리 정부 합동수사단은 지난 26일 이 컨테이너 안에서 일광공영 사업 관련 내부 자료를 무더기로 찾아냈습니다.

공군 전자전 훈련 장비뿐 아니라 이규태 회장이 지난 10여 년 동안 벌인 사업 관련 자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합동수사단은 이 자료들에서 현재 입을 굳게 닫고 있는 이 회장을 압박할 객관적 증거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전자전 훈련장비 도입을 중개하는 과정에서 500억여 원의 정부예산을 더 타낸 혐의로 구속돼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일광공영에 대한 두 번째 압수수색 때는 이 회장의 사무실 내에서 비밀공간이 발견됐습니다.

책장을 밀쳐내니 비밀번호를 눌러야 열리는 비밀 출입구가 나타났고, 안에는 누가 들어왔는지 알 수 있도록 CCTV까지 설치돼 있었습니다.

수사 직전, 안에 있던 중요 자료들을 빼돌린 흔적도 있었습니다.

합동수사단은 자료를 빼돌린 혐의로 구속한 직원 2명을 상대로 내부 자료를 숨긴 장소가 또 있는지 추궁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임동국, 영상편집 : 김경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