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기의 두 테너 한날 공연…비싼 표 값 고민

<앵커>

루치아노 파바로티와 함께 쓰리 테너로 이름을 알렸던 호세 카레라스와 플라시도 도밍고가 이번 주말 각각 우리나라에서 공연을 합니다. 마치 경쟁하듯이 같은 날로 잡힌 게 이색적입니다. 하지만 표 값이 좀 비쌉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서정적인 음색으로 세계를 사로잡은 호세 카레라스가 4년 만에 우리나라를 다시 찾았습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의 한국인 가수 캐슬린 김과 함께 무대에 섭니다.

[호세 카레라스/오페라 가수 : 한국 관객들은 저와 플라시도 도밍고 같은 가수들을 한번에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오페라나 음악에 깊이가 있습니다.]  

플라시도 도밍고는 74살이란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아직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어준 뮤지컬이나 영화 음악도 들려줄 예정입니다.

[플라시도 도밍고/오페라 가수 : 모든 관객들은 색다른 음악을 접하기를 원합니다. 관객들을 행복하게 할 음악들로 구성하는 게 당연합니다.]  

세계적인 두 테너를 같은 날 볼 수 있게 됐지만, 문제는 티켓 가격입니다.

호세 카레라스 공연의 티켓 최고가는 44만 원.

극장 1층 좌석 대부분이 이 가격입니다.

플라시도 도밍고 공연의 표 값은 최고 25만 3천 원입니다.

[박제성/음악 평론가 : 매니지먼트들은 전문성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갖고 자신이 추진한 콘서트의 티켓 가격을 내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전성기 때였다면 초고가의 입장료라도 지불했을 팬들은,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박대영·공진구, 영상편집 : 최혜영, VJ : 오세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