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중국이 설정한 방공식별구역에 미군 초계기와 일본 자위대 조기 경보통제기가 진입하자 중국이 공군기를 긴급 발진시켰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미국이 중국에 사전 통보 없이 매일 군용기를 방공식별구역에 출격시키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2. 추위가 누그러지면서 전국의 산과 스키장 등 유원지에 나들이객들이 몰렸습니다. 당분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3.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 부부가 올 들어 3분기까지 보너스를 포함해 45억 원이 넘는 연봉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동양그룹의 회사채와 기업어음을 샀다가 4만여 명이 피해를 본 상태여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4. 공복 혈당 검사에서 정상 범위로 측정돼도 혈당이 조금씩 오르고 있다면 이미 당뇨병 환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 조사에서 당뇨병 환자의 15%는 공복 혈당 측정 때 정상 범위였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전설의 심해어'로 알려진 초대형 돗돔 2마리가 부산 앞바다에서 잡혔습니다. 큰 돗돔은 1.6미터, 몸무게는 150kg에 달했습니다.

6. 서울과 인천을 오가는 한 광역버스 운전기사들이 노사 갈등 때문에 입석 승객을 받지 않는 준법 투쟁을 벌이면서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버스회사와 인천시 등 당사자들은 해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7. 첨단 IT 업체들을 유치한 경기도 성남 판교 테크노밸리가 턱없이 부족한 대중교통 때문에 주차 전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무단 주차 차량 때문에 버스가 정류장에 제대로 서지 못할 정도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