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재중, 정규 1집 '아이튠즈 9개국 종합 차트 1위 휩쓸어'

김재중, 정규 1집 '아이튠즈 9개국 종합 차트 1위 휩쓸어'
김재중의 정규 1집 타이틀 ‘Just another girl’이 아이튠즈 전 세계 9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측은 “29일 발표 된 김재중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이 일본, 싱가포르 등을 포함 총 9개국 아이튠즈 종합 차트(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바베이도스)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글로벌 스타임을 입증 했다. 김재중의 솔로 앨범 반응이 기대 이상이다. 종합 차트 1위 장악뿐 아니라 록 차트 1위 도시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핀란드 8위, 멕시코 11위, 이스라엘 9위 등 유럽과 남미 대륙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또 “13곡이 들어간 정규 앨범이고 완성도가 높다. 특히 타이틀곡은 대중적인 멜로디에 파워풀한 김재중의 록 창법이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앨범이 발매 되자마자 판매량이 폭발하고 해외 아이튠즈 차트가 뜨거운 만큼 이번 아시아 투어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 일본에서 솔로로 1일 3만 명을 만난다. 글로벌 스타로서의 저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김재중의 첫 솔로 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록으로 구성됐고 윤도현, 하동균, 용준형, 이상곤 등의 가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김재중은 앨범 발표와 동시에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11월 2~3일 코엑스에서는 자신의 정규 1집 첫 투어의 포문을 열며 15, 16일 일본 요코하마 공연을 연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