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3차 핵실험 준비를 모두 마친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갱도 입구에 갑자기 가림막을 설치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장거리 로켓 발사 때에도 가림막을 설치한 적이 있어서 당국이 긴장 속에 동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르면 이번 주말에라도 핵실험이 가능성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이틀 전에 우주로 발사된 나로 과학위성이 시속 2만 5천 km의 속도로 지구를 돌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각에는 호주 서남쪽 남극 바로 위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연구원은 세계 수출을 겨냥한 차차기 로켓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핵심은 로켓 엔진인데 '천둥'을 의미하는 순 우리 말인 '우레'로 부를 예정입니다.

3. 삼성 창업주 고 이병철 회장의 차명 재산을 둘러싼 상속분쟁 소송 1심에서 이건희 삼성 회장 측이 승소했습니다. 패소한 이맹희 씨 측은 항소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4. 아는 사람에게 3억 원을 빌렸다가 갚지 않은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강병규 씨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배우 이병헌 씨를 협박한 혐의, 고급 시계를 편취한 혐의, 그리고 촬영장 폭행 혐의도 모두 유죄로 판단했습니다.

5. 수백억 원대 재산이 있으면서 '위장 이혼'으로 40억 원에 이르는 지방세와 국세 납부를 회피한 체납자 부부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지방세 체납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6. 된장, 김치, 막걸리를 비롯해 '먹거리'가 대부분이었던 발효 제품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발효 화장품, 발효 비누에 청소용품까지 등장했습니다.

7. 한국이 인구 대비 성형수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한 나라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형수술 때문에 비슷한 얼굴이 늘고 있는 걸 풍자해서 의사가 만든 쌍둥이라는 뜻의 '의란성 쌍둥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8. 아파트를 분양할 때 광고한 각종 개발 사업이 무산되자, 인천 영종 하늘도시 아파트 입주자들이 건설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냈는데 법원이 손해 배상은 일부 인정했지만 계약을 취소해 달라는 요구는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광고만 믿고 계약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