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공천 비리' 부인…새누리 '수사 협조' 촉구

<앵커>

민주통합당이 비례대표 공천 비리 연루의혹을 전면부인하면서 검찰수사를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수사에 협조하라며 압박했습니다.

정성엽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 통합당은 공천 뒷돈 38억여 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양경숙 전 라디오21 대표와 연관성을 차단하는데 전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박지원 원내대표가 양 씨에게 돈을 준 이 모 씨에게 공천을 도와주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비행기 탑승기록까지 제시하며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우원식/민주통합당 원내대변인 : 항공기 안에 있는 시간으로 일체 통화나 문자메시지 송수신 불가합니다.]

박 원내대표는 지난해부터 양 씨와 전화와 문자 통화를 비교적 자주 주고받은 사실은 인정했지만, 공천 관련 대화는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양 씨가 민주당 계좌에 6천만 원을 송금했다는 의혹도 전혀 사실이 아니라"면서 검찰이 새누리당 공천헌금 의혹을 덮으려고 물타기 수사를 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야당이 현영희 의원 사건 때와는 다른 이중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압박했습니다.

[홍일표/새누리당 대변인 : 공천관련 금품이 당과 관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공천헌금"이라는 말을 제대로 쓸 수 있는 사건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검찰은 박지원 원내대표 명의의 메시지와 양 씨 측 계좌에서 민주당으로 송금된 기록을 확보하고, 조작 가능성을 포함해 사실 여부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