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어떻게 살을 뺄지 고민인 산모들 많습니다.
그런데 모유수유가 임신 전 체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합니다.
미국 조지아 대학 연구팀이 여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와 다이어트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의 임신 전과 분만 당시, 또 출산 12주 후의 체중을 측정했는데요.
그 결과 분유와 모유를 섞여 먹인 여성들은 출산 후 4주 쯤 체중 감소가 더 컸지만 8주~12주에는 모유만 먹인 여성들의 체중감소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모유수유 만으로 아이를 키운 여성들은 체지방율도 크게 감소했는데요.
이에 연구팀은 출산한 여성들에게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것이 비만이나 과체중이 되는 것을 막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모유수유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은 물론이고 출산 후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매우 좋다고 전했습니다.
(SBS 생활경제)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