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람과 기술의 공존' 서울디지털포럼 22일 개막

<앵커>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읽고 우리 미래를 전망하는 서울디지털포럼이 다음 주 화요일 개막합니다.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 등 세계적 명사 60여 명이 함께 합니다.

유병수 기자입니다.



<기자>

14세기, 금속활자의 발명은 지식 혁명의 시초가 됐고, 600여 년이 지난 지금,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은 디지털혁명을 낳았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얻는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상상도 못했던 거대 정보의 흐름을 파악해 미래를 예측하는 빅 데이터까지, 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일상 생활은 물론, 사고 체계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팀 오라일리/'웹2.0' 주창자 : 우리의 식습관과 운동량, 육체 기능까지도 수치화된 데이터로 볼 수 있고, 이런 데이터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될 것입니다.]

지난 2004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화두를 제시해 온 서울디지털포럼, 올해는 디지털 시대의 신 생태계에서 사람과 기술이 함께하기 위한 새로운 '공존'의 의미를 논의합니다.

[신경렬/SBS 미래부 부국장 : 기술이 사람의 생각과 행동까지 바꾸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럼에서는 사람과 기술, 그리고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공존할 수 있는 세상을 어떻게 열어나갈 것인지 고민해볼 예정입니다.]

오는 2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서울디지털포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스티브 발머와 세계 최대 IT 연구소인 벨 연구소를 맡고 있는 김종훈 사장, '웹2.0'의 주창자 팀 오라일리 등 세계적인 명사 65명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공존2.0'을 제시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