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나 브로콜리, 또 양배추는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생선 역시 대장암과 직장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한 연구팀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생선 섭취와 암 예방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규칙적으로 생선을 먹으면 대장암이나 직장암 발병을 줄일 뿐만 아니라 사망 위험이 12%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생선을 먹을 때 효과는 대장암보다 직장암에서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을 가장 많은 양을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 가장 적게 섭취하는 사람보다 직장암 발병률은 21% 낮은 반면 대장암은 4% 낮았습니다.
이에 연구팀은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생선이 비만과 심혈관 질환, 또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라면서 장 건강을 위해서 생선과 채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SBS 생활경제)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