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해진, 중국 문화기금홍보대사 위촉

박해진, 중국 문화기금홍보대사 위촉
박해진이 중국 인민대외우호 협회(외무성)와 TGC로 부터 문화기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4일 중국 상해 메르세데우스벤츠 구장에서 열린 2012년 상해 TGC 행사 참석을 위해 출국한 박해진은 한국 배우 최초로 상해 TGC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TGC 행사에서 인민대외우호 협회장의 소개로 무대에 오른 박해진은 TGC에 참가한 국제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후원을 받아 자신의 이름으로 문화기금을 모아 기부하는 문화기금홍보대사로 위촉돼 눈길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 박해진은 중국 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경신한 드라마 ‘첸더더의 결혼기’ 첫 촬영에 입었던 의상을 선뜻 기부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인민 대외우호협회와 TGC는 박해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이유로 “중국에서 최고의 시청률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한 배우로 일본과 중국에서 모델, 가수까지 섭렵한 최고의 문화 콘텐츠 아이콘으로 판단해 문화기금홍보대사로 한 치의 부족함이 없다는 판단을 내려 자국의 배우가 아닌 한국 배우인 박해진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한 관계자는 박해진을 모델로 선택한 이유로 “모델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최고의 이슈 아이콘으로 패션 브랜드의 호평을 받았다. 또 드라마에서 보여준 연기는 중국을 움직일 만큼 매력적이었다. 이번에 그가 중국에서 최고 남자 배우상을 받게 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중국에서 1년도 안 돼 이렇게 빠른 인지도를 쌓은 그라면 충분히 세계시장에도 가능성이 높은 배우다”라고 말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