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강] "쇠고기·유제품 많이 먹으면 췌장암 위험"

쇠고기처럼 붉은색을 띈 고기나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췌장암 발병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50만 명을 대상으로 6년에 걸쳐 지방 섭취와 췌장암 발병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남성들은 적게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췌장암 발병 위험이 53% 정도 높았고, 여성의 경우도 23%나 높게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붉은 쇠고기나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는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췌장암 발병과 큰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만큼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