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호순, 치밀한 거짓말로 농락…초동수사 허술

<8뉴스>

<앵커>

검찰의 이번 수사결과를 보면 그동안 강호순이 얼마나 치밀하고 지능적인 거짓말로 경찰을 농락해왔는지 아울러 경찰의 초동 수사 과정이 얼마나 허술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하대석 기자입니다.

<기자>

[강호순(지난 3일) : 장모집 그거는 (방화 의혹은) 오해입니다.]

장모 집에 불이 났을 때 강호순은 부인을 구하려다 연기를 마셔 5분동안 기절했다 빠져 나왔다고 경찰에서 진술했습니다.

그을음을 마시고 기절하면 다시 일어날 수 없다는 법의학자들의 견해와는 모순되는 진술입니다.

강호순은 거실에 피운 모기향 때문에 실수로 불이 났다며 슬퍼하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화재가 난 당시는 모기향을 피우기에는 꽤 쌀쌀했던 10월 말이었고, 기온도 섭씨 3.7도였습니다.

출동했던 소방관들도 기름 때문에 불이 붙어 물로는 화재진압이 안돼 이불까지 사용했다고 했지만 경찰은 강호순의 말을 믿었습니다.

검찰도 당시 경찰이 강호순의 계획된 연출에 속았다며 부실 수사를 지적했습니다.

[강호순의 전 부인 유가족 : 지금까지 유가족들이 겪은 고통 생각하면 사건 담당했던 사람(담당 경찰관)들은 최소한 징계라도 받아야하지 않겠어요.]

부인을 잃은 충격 탓에 연쇄 살인을 했다고 털어놓은 범행동기도 신빙성이 떨어집니다.

[강호순의 전 부인 유가족 : 자기 딴에는 아직 보험금 때문에 (보험사로 반납하면) 자기 가족한테 피해가 가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이죠.]

또 경기 서남부 지역 부녀자 외엔 살해한 적 없다고 하다 강원도 군청여직원 살해혐의가 드러났고 2명의 추가 살해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버틸 수 있을 때까지 거짓말로 일관하는 그의 태도는 잔혹한 범행만큼이나 치밀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