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투자하기 좋은 나라 만든다" 경제살리기 피력

<8뉴스>

<앵커>

이명박 당선자는 또 기업인들이 마음놓고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수위가 구성되면 기업인들을 직접 만나겠다고도 했습니다.

이어서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당선자는 성장의 혜택이 서민과 중산층에 돌아가는 신발전체제를 열어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전제조건인 경제 성장을 위해 이 당선자는 기업 환경을 개선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처음부터 특별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대통령 당선자 : 기업들이 마음놓고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습니다.]

이 당선자는 누가 대통령이 되는냐, 그 자체로 투자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며 지난 10년과는 다를 것이란 희망섞인 전망도 내놨습니다.

[이명박 후보가 대통령이 됨으로써 기업인들이 투자할 수 있는 경제환경이 완전히 바뀔 것이다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당선자는 특히 인수위원회가 발족되면 직종별 경제인들을 직접 만나겠으며 인수위 안에 투자활성화 지원 조직을 두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이 투자하기 좋은 나라라는 점을 외국에 설명하기 위해 구체적인 접촉을 시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식 출범 전부터 투자환경 개선에 나서겠다고 강조한 대목은 집권 5년동안 경제살리기에 집중한다는 이명박 당선자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해석됩니다.

관/련/정/보

◆ [Poll] 이명박 당선 확정…내년 4월 총선 구도 어떻게 보십니까?

◆ [포토] 웃통벗고 면도하고…이명박 '그때 그 시절'

◆ [TV] 청와대 새 안주인 '내조비법' 대공개

◆ 원더걸스의 당선 축하 "행복을 만들어 주세요!"

◆ "제가 부족해서"…끝내 눈시울 붉힌 정동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