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눈 위에 글씨 써드립니다"…중국에 등장한 '봉이 김선달'

조도혜 에디터

작성 2019.11.25 11:2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눈 위에 글씨 써드립니다"…중국에 등장한 봉이 김선달
날씨를 이용한 사업으로 쏠쏠한 용돈 벌이를 하고 있는 최신판 '봉이 김선달'들이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1일, 중국 상하이이스트 등 외신들은 눈 위에 글씨를 써서 돈을 버는 중국 사업가들을 소개했습니다.

최근 헤이룽장성과 같은 중국 북부지역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자 몇몇 사람들은 기발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하얗게 내린 눈을 도화지 삼아 그 위에 메시지를 대신 써주고 대가를 받는 겁니다. 

가격은 글자당 5위안, 우리 돈으로 약 1천 원 정도이며 글자를 쓴 뒤 고객에게 사진을 찍어 보내주는 방식으로 거래가 진행됩니다. 이들은 따뜻한 지방에 살아서 눈을 거의 볼 수 없는 중국 남부에 사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삼았습니다.
'눈 위에 글씨 써드립니다'눈 위에 글씨 써드립니다놀랍게도 예상보다 훨씬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이며 '눈 위에 글씨 써주기' 사업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메시지는 사랑과 관련된 것으로 연인들 사이에 이색 이벤트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겁니다.

이 사업을 하고 있다는 한 여성은 "사실 돈보다 재미로 하고 있다"며 "그런데 요즘은 주문이 수십 개씩 들어와서 글씨 쓰기 좋은 깨끗하고 장소를 찾느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웨이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