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 당국, 본토 학생 폭행 홍콩 시위대 비난

중국 당국, 본토 학생 폭행 홍콩 시위대 비난
중국의 홍콩 주재 연락판공실과 홍콩과기대학이 본토 학생을 겨냥한 폭력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에 따르면 홍콩 주재 연락판공실은 어제(10일) 홍콩의 본토 학생들에 보내는 공개편지에서 최근 홍콩의 본토 학생들이 공격받고 있다면서 "이 같은 학원 폭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사건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본토 학생들이 냉정을 유지하고 안전에 주의하라면서 어려움이 닥치면 학교에 보고하고 홍콩 연락판공실과도 연락을 유지하라고 당부했습니다.

환구시보는 지난 6일 흰옷을 입은 한 본토 학생이 홍콩과기대학 교내에서 열린 총장과의 공개토론에 참석했다가 검은 옷을 입은 사람들로부터 폭행당했다고 전했습니다.

대학 측은 어떤 캠퍼스 폭력도 용납할 수 없다면서, 폭행을 저지른 사람과 동조한 이들이 밝혀지면 학교 학생이든 아니든 간에 법률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홍콩의 반중국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인과 본토인 사이의 갈등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프로농구, NBA 휴스턴 로키츠의 단장이 홍콩 시위를 지지한 일로 중국에서 NBA 전체가 손가락질 받은 지 한 달 만에 NBA 중계가 또 구설에 휘말렸습니다.

지난 9일 NBA 마이애미 히트와 LA 레이커스의 경기에서 어느 관중이 타이완 국기가 그려진 옷을 입고 있었다는 이유로 텐센트가 경기 생중계를 중단했습니다.

텐센트는 중국 내 NBA 경기 스트리밍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당시 타이완 국기가 등장한 마이애미 히트와 LA 레이커스의 경기 중계는 갑자기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브루클린 네츠의 경기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앞서 텐센트는 지난 달 휴스턴 로키츠 단장 문제로 NBA 시범경기 중계를 아예 중단했었습니다.

논란이 다소 가라앉자 NBA 경기를 다시 중계하기 시작했지만 단장이 문제를 일으켰던 휴스턴 로키츠의 경기는 여전히 목록에서 빠져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