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콩 산 정상에 방독면 쓴 '자유의 여인상' 등장

홍콩 산 정상에 방독면 쓴  '자유의 여인상' 등장
홍콩 시위대가 도시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랜드마크로 유명한 사자산(Lion Rock) 정상에 '자유의 여인상'을 설치했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홍콩 언론에 따르면, 시위대 수십 명은 오늘(13일) 해가 뜨지 않은 이른 새벽 3m 높이의 '자유의 여인상'을 짊어지고 사자산 정상에 옮겼습니다.

이들이 설치한 '자유의 여인상'은 홍콩 시위대의 상징인 방독면과 고글을 쓰고 한 손에는 우산을, 다른 한 손에는 '홍콩 해방, 시대 혁명'이라는 구호가 적힌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자유의 여인상'은 최근 홍콩 곳곳에서 벌어진 거리 시위에서 여러 차례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자유의 여인상'은 시위에 참가했다가 경찰이 쏜 시위 진압용 무기인 빈 백(bean bag)에 맞아 한쪽 눈의 시력을 잃은 여성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홍콩 사자산 정상의 '자유의 여인상'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여인상'을 설치한 이들은 홍콩 시위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시위대의 용기를 북돋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여인상' 운반에 참여한 한 시민은 로이터 통신에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당신은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싶었다"며 "홍콩인들의 끈질김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EPA, 로이터,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