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새끼는 건들지 마!"…거대한 코끼리에게 용감히 맞선 어미 코뿔소

[Pick] "새끼는 건들지 마!"…거대한 코끼리에게 용감히 맞선 어미 코뿔소
위기의 순간 새끼를 위해 몸을 내던진 어미 코뿔소의 영상이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가 물웅덩이에서 목을 축이는 어미 코뿔소와 새끼 코뿔소를 향해 다가옵니다. 그리고는 갑자기 사지를 쭉 뻗더니 공격 자세를 취합니다.

이에 어미 코뿔소는 재빨리 새끼를 밀치고 코끼리에 맞섭니다. 격렬한 몸싸움이 이어지자 새끼 코뿔소도 웅덩이에 나뒹굴며 비명을 내지릅니다.
거대한 코끼리에게 몸 던진 엄마 코뿔소(출처=유튜브 'Kruger Sightings')
어미 코뿔소는 끈질기게 코끼리에게 달려들다가 거대한 코끼리의 상아에 찔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새끼를 지키겠다는 집념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코끼리의 공격에서 가까스로 탈출한 어미 코뿔소는 코끼리를 따돌리고 새끼를 데리고 도망치는데 성공합니다.
거대한 코끼리에게 몸 던진 엄마 코뿔소(출처=유튜브 'Kruger Sightings')
영상을 촬영한 인도 출신 64살 크리슈나 툼말라팔리 씨는 "당시 코끼리가 코뿔소를 물건처럼 이리저리 휘둘렀다"라면서 "사파리 투어의 안내원도 '10년 동안 일하면서 처음 본 광경'이라고 말하더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도 "코뿔소의 모성애가 눈물겹다", "무사히 도망가서 다행이네", "용감한 어머니의 모습" 등의 감동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유튜브 'Kruger Sighting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