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

SBS 뉴스

작성 2019.08.07 17:2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
한 길고양이가 벽 속에 갇힌 친구를 구하기 위해 보인 행동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벽 속에 갇힌 친구를 구하기 위해 이 고양이가 한 행동'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소개됐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영상에는 동네에서 '최강 넉살'을 자랑하며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길고양이 한 마리가 등장합니다.

이 고양이는 주민들을 마주칠 때면 바닥에 벌러덩 드러누워 폭풍 애교를 부리는가 하면,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도 서슴없이 다가가는 등 남다른 친화력을 자랑했습니다.

특히 이 고양이는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애교를 부리며 마치 어디론가 유인하려는 듯한 행동을 취했다고 합니다.

동네 주민은 "(고양이가) 갑자기 나타나서 주변을 맴돌고 안 간다"라면서 "고양이를 만지려고 하면 자꾸 구석으로 간다"라고 말했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이 고양이는 제작진에게도 잡힐 듯 말 듯 '밀당(?)'을 하며 자꾸만 어디론가 유인했습니다. 그렇게 고양이를 따라가자 벽으로 둘러싸인 공터가 나왔고 그곳에서는 희미한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제작진이 뚫린 벽으로 내시경 카메라를 넣어 확인한 결과, 벽 속의 가스 배출관 안에는 작은 새끼 고양이가 옴짝달싹 못 한 채 갇혀 있었습니다.

이를 본 수의사는 "거의 탈진 상태고, 이러다가는 의식을 잃을 수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작진과 구조대원은 급한 대로 고양이가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도록 호스를 통해 물을 넣어주었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새끼 고양이는 가스 배출관 속 꽤 깊은 곳에 갇혀 있어 벽을 허물지 않고는 구조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결국 제작진과 구조대는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벽을 허물었고, 무사히 새끼 고양이를 구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길고양이가 담벼락으로 사람들 유인했던 '놀라운' 이유구조된 새끼 고양이는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며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놀랍게도 제작진을 유인했던 길고양이는 새끼 고양이가 구조된 뒤에는 홀연히 사라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의사는 "기본적으로 동물에게도 윤리와 도덕심이 있다고 한다"라며 "새끼 고양이가 위험에 처했을 때 구해달라는 호소의 몸짓을 대신 보여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 생명을 구하는 일을 했다니 정말 대견하다", "마음이 뭉클하다", "기특하다", "'아깽이' 구하니까 바로 '츤츤'하게 사라진 매력 뭔데", "사람보다 100배 낫다"라며 감동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출처=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