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IQ 204' 천재 어린이 백강현 근황

SBS 뉴스

작성 2019.08.07 14:2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IQ 204 천재 어린이 백강현 근황
'IQ 204 천재 어린이'로 유명한 백강현 군의 근황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백강현'에는 과거 SBS 영재발굴단 출연 후 3년 만에 다시 한번 지능 검사를 받은 백강현 군의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지난 2016년 만 3살의 나이로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할 당시, 백강현 군의 지능 지수는 웩슬러 기준 IQ 164, 멘사 기준 204로 측정됐습니다. 모든 수치가 최상위권이었지만 시공간과 작업기억 점수는 만점이 아니었습니다.

이후 만 3년이 지난 올해 1월, 백강현 군은 KBS 생생정보통의 권유로 다시 한번 지능 검사를 받았습니다.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최근 검사 결과에 따르면 백강현 군은 웩슬러 아동 지능 검사의 모든 영역에서 만점을 받아 이론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3년 전 만점이 아니었던 작업기억 능력에서도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검사를 담당한 최정금 심리학습클리닉의 최정금 소장은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이들의 지능 검사를 해보았지만, 지능검사를 하면서 울컥해보기는 처음"이라며 강현이의 손을 꼭 붙잡고 "이 좋은 머리로 인류를 위해 꼭 큰일을 하도록 하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입학하자마자 바로 5학년백강현 군은 오는 2020년 초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며, 학년을 월반해 초등학교 5학년으로 조기 진급할 예정입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출처=유튜브 '백강현' 채널)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