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머니] 일본 첨단부품 수출 규제 2탄…국민·정부·기업 각각의 대응들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9.07.11 08:4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이건머니 179 : 일본 첨단부품 수출 규제 2탄…국민·정부·기업 각각의 대응들

일본이 반도체 핵심 부품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청와대는 일본의 수출 규제가 명백한 국제법 위반이자 보복 조치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또한 제네바에서 열리는 세계무역기구(WTO) 상품 무역 이사회에서 일본의 이번 조치가 어떤 면에서 부당한지, 조목조목 지적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우리도 일본에 당하고만 있을 수 없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물건 사지 말자, 수수료 물더라도 일본 여행을 취소하자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고, 아예 일본 제품을 팔지 않겠다는 가게까지 등장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일본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청와대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 등 대기업 총수와 간담회를 합니다.

이건머니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일본의 첨단부품 수출 규제'에 관해 이야기 나눕니다.

또한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관해서도 전해드립니다.

SBS 김범주 기자, 권애리 기자, 한승구 기자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